자미두수.
마지막 시험 전. 심심해서.


이 사람은 사각형의 얼굴이 많은 편인데 통솔력이 강하고 총명하며 예의가 있는 사람으로 점잖으면서도 조금 능글맞은 면이 있다 하겠다. 때에 따라 어딘가 모르게 마음이 좀 불안하기도 하지만 겉은 안정적으로 보이며 간혹 아부도 잘 하고 능청도 잘 떠는데 자기 아래 사람에게는 점잖으면서도 말하는 것은 강하게 표현하는 면이 있다. 대체로 나이에 비해 어른스러운 면이 있고 매사 신중하면서 봉사정신도 있는 편으로 협동심도 있고 불쌍한 사람을 잘 돕는 스타일이지만 평소 상당히 인색하고 실속 없는 장사는 하지 않는다.
대개 맏이나 막내에서 많이 있으며 부모를 모시는 효자효녀로 힘든 일이 있어도 집에서는 말을 잘 안 하지만 사교성이 있어서 밖에 나가면 활동도 잘하고 대인관계도 넓은 편이다. 무엇이던 한번 마음먹으면 끈기가 있어 끝까지 마무리를 하는 편이고 책임감이 강한 사람으로 실무에도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타입이라 어디를 가든지 인정을 받는 사람이다. 그러나 고집이 세고 자기 주관이 강하여 자기가 옳다고 생각하고 한번 주장을 세우면 남의 말은 코방귀도 안 뀌며 안하무인으로 행동하는 면이 있으며 처음보기에 어딘가 모르게 말을 나누기가 거북스러운데가 있다.
이 사람은 아무리 화가 나도 겉으로 표현을 잘 안하며 말도 거칠게 하지 않고 타이르듯이 사근사근하게 하지만 말속에 뼈가 있을 때가 많고 때에 따라서 남의 뒤도 잘 캐어보는데 알아볼 것 다 알아보고 나서 승산이 있으면 어느 날 갑자기 승부수를 던지는 사람이다. 또한 매사 확인하고 진행하는 주도면밀한 일면이 있고 인내심이 강해 어떤 일이든 갈 데까지 끌고 가는 끈질긴 근성이 있는 사람이고 누가 무슨 말은 하건 쉽게 답하지 않고 어물정 넘어가는 격으로 절대 확실하지 않은 것은 확답을 안 하고 득이 없는 것은 쳐다보지 않는다. 그리고 경우에 따라서 알면서도 모르는 척 넘어가는 일이 많고 양보를 하는 듯 하면서도 뒤로는 자기 실속을 다 차리는 타입이고 어떤 상황이든 기회가 오면 찬스에는 강한 면이 있는데 겉보기엔 소심하고 약해 보여도 속으로는 강하며 아니다 싶으면 어느 순간 싹 정리를 하고 돌아서는 일면이 있다. 이런 사람은 자신이 살길이라면 직업의 귀천도 가리지 않는 편이며 무엇을 하던 합법적인 것을 지양하는데 예능이나 서비스 쪽에서도 많이 보고 주변에 사람들이 많이 따르는 형으로 여자는 어머니 같은 포근함도 느껴진다.
이 사람은 스케일도 있고 사람은 좋지만 최소한 대학은 나와야 격이 맞는 스타일로 봉건적인 사상이 있어 애 어른을 구별하는 성격이고 제대로만 닦으면 능력이 있어 사회적인 지위와 명성을 얻을 수가 있다. 보통 서기로 짝수 년에 공부가 더 잘되고 시험 합격 운도 좋게 들어오며 공부할 때도 간섭하는 것보다 스스로 맡겨놓으면 놀다가도 한꺼번에 집중적으로 공부하는 스타일이다. 대학은 국립대를 위주로 고려대, 홍대, 성균관대, 한양대, 세종대, 건대, 단대, 이대, 숙대, 성신대 등과 지방대나 전문대도 잘 맞고 전공은 사회학, 정치학, 문학, 예술, 체육, 의학, 어학, 사범, 경영, 컴퓨터, 금융, 무역, 등이나 서비스 기술 분야가 잘 맞으며 종교는 불교와 천주교가 좋다.
이 사람은 남의 밑에서 구속받거나 간섭받는 것을 싫어하여 일반 월급생활은 적성에 안 맞고 자영업을 하거나 예술성이 있는 것 등 전문직이 좋은데 직업으론 관직, 사회 사업가, 정치인, 의사, 교수, 종교가, 예술가, 문학가, 프로듀서, 방송인, 금융인, 디자이너, 기술직, 예체능 등 복지 쪽이나 문화계, 서비스직도 잘 어울린다.
결혼은 서기로 홀수 년에 만나서 홀수 년에 결혼해야 좋은데 연애는 대부분 실패가 많고 중매나 소개를 받아 궁합을 보고 가야 이상이 없다. 이 사람은 인물이나 학벌을 따지기보다는 사람 능력이나 지혜로움을 보고 결정해야 무난히 살고 상대는 맏이나 막내가 많은데 부모를 모시는 사람으로 욕심이 좀 있지만 사람이 품위가 있고 주관이 강하며 깊이가 있는 상대로 일 처리에 솜씨가 있으며 섹시한 면이 있는 사람이다. 이런 사람은 연애시절 남의 상대는 잘 판단을 하는데 자기 짝은 파악을 못하고 속도 잘 안주는 타입으로 결국은 흐지부지하다가 결혼이 잘 안 되는 경향이 있다.
by 시하랑 | 2008/04/25 12:34 | 트랙백 | 덧글(1)
트랙백 주소 : http://noasark.egloos.com/tb/3717516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Requiem at 2008/04/25 15:08
난 틀린게 더 많던데-_-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